반응형

Sprite를 여러개 생성한 뒤, 객체를 동적으로 생성해서 입혀야 할 일이 생겼다.


Sprite Editor를 이용해서, 통 이미지를 split해서 Sprite까지는 생성했는데, 실제 폴더 경로에서는 파일들이 보이지 않고 Unity Editor상에서만 확인이 가능하지만, 아래와 같은 코드를 이용하면 Sprite를 배열형태로 가져와서 활용이 가능하다.

private Sprite[] sprites;

void Start() {
    sprites = Resources.LoadAll<Sprite>("Sprite가 위치한 폴더명");
}


이전 포스팅(http://hakurei.tistory.com/264)에서 언급했던 것과 마찬가지로, Resources의 함수를 사용하기 때문에, Resources 폴더 밑에 위치해야 하며, 폴더명만 적어주면 Sprite 형태의 객체들을 배열형태로 잘 가져와준다.

반응형

'개발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nity5] Start vs Awake  (0) 2017.10.30
[Unity5] Random unique index from array  (0) 2017.10.24
[Unity 5] Resources Path  (0) 2017.10.23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