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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폴더 구조를 하고 있다.


  • 프로젝트명
    • Assets
    • Library
    • ProjectSettings
    • Temp

Unity Editor에서 뭔가 리소스를 추가하고 편집하면, Assets 폴더에 들어가게 끔 되어있는데, 스크립트 단에서 Assets 폴더에 들어있는 항목들을 가져와야 될 때가 있다.


이런 경우 Assets 폴더 밑에 Resources라는 폴더를 하나 만들어두고, 스크립트에서 가져올 항목들을 넣어두면, 아래와 같은 코드로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다.
GameObject o = Resources.Load("abc") as GameObject;


Resources.Load를 사용하게 되면, 기본적으로 프로젝트명\Assets\Resources 경로를 참조하기 때문이며, Resources밑에 세부경로가 있는 경우 / 기호를 통해 세부경로를 명시 후 리소스명을 작성해주면 된다. (Windows에서는 \\를 써야할 것 같지만, / 로 해주어야 한다.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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