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Unity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폴더 구조를 하고 있다.
- 프로젝트명
- Assets
- Library
- ProjectSettings
- Temp
Unity Editor에서 뭔가 리소스를 추가하고 편집하면, Assets 폴더에 들어가게 끔 되어있는데, 스크립트 단에서 Assets 폴더에 들어있는 항목들을 가져와야 될 때가 있다.
이런 경우 Assets 폴더 밑에 Resources라는 폴더를 하나 만들어두고, 스크립트에서 가져올 항목들을 넣어두면, 아래와 같은 코드로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다.
GameObject o = Resources.Load("abc") as GameObject;
Resources.Load를 사용하게 되면, 기본적으로 프로젝트명\Assets\Resources 경로를 참조하기 때문이며, Resources밑에 세부경로가 있는 경우 / 기호를 통해 세부경로를 명시 후 리소스명을 작성해주면 된다. (Windows에서는 \\를 써야할 것 같지만, / 로 해주어야 한다.)
반응형
'개발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5] Start vs Awake (0) | 2017.10.30 |
---|---|
[Unity5] Random unique index from array (0) | 2017.10.24 |
[Unity 5] Resources.LoadAll를 이용한 Sprite 가져오기 (0) | 2017.10.23 |